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19년 청소년 선도, 보호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표창을 통하여 1997년 10월 13일 개소한 이래 22년 동안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지원을 위하여 상담?긴급구조?자활?복지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남다른 사명감으로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선도?보호 활동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청소년전화 1388 운영실태 상반기 모니터링 평가에서 상담진행 및 응대태도, 적극성 등 11개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차지하여 친절하고 수준 높은 청소년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임을 대내외적으로 입증 받는 기회가 되었다.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발달과 문제예방을 위한 각종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만9세~만24세)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용인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http://www.yiyf.or.kr)를 참조하거나 031-324-93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