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지역아동들의 문화 감성 충전을 위한 「감성충전버스」 진행중" 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지역아동들의 문화 감성 충전을 위한 「감성충전버스」 진행중
작성자 유림문화의집 작성일 2020-09-29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문화예술지원사업 감성충전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감성충전버스5개의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감각 및 감성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86일 화요일 중앙동푸른학교지역아동센터는 명보아트홀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점프관람 및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조별로 미션을 수행하며 서울 역사에 대해서도 탐방하고 왔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사후설문지 조사 결과,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에 전박적으로 만족한다라는 질문에 매우그렇다70%, ‘그렇다23.3%로 프로그램에 만족한 학생이 총 93.3%인걸로 나타났다. , 거의 대부분의 학생이 감성충전버스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다음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는 의견을 쓴 설문지가 많았다.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감성충전버스는 총 5회기 운영되며, 중앙동푸른학교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89일은 명지열린지역아동센터가 어둠속의 대화체험을, 814일은 사랑샘지역아동센터가 뮤지컬 신비아파트, 모현반석지역아동센터는 뮤지컬 점프를 관람하고, 끝으로 824일에는 미셀지역아동센터가 명동난타를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용인 지역아동들이 문화예술공연에 더 많은 관심이 생기기를 바란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문화예술지원사업 감성충전버스 「지역사회연계 업무협약」체결
다음글 청소년운영위원회‘낙락당’재능나눔봉사 실시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UP! UP! 창의력, FUN! FUN! 보드게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