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지역아동들의 문화 감성 충전을 위한 「감성충전버스」 진행중
  • 작성자 유림문화의집
  • 게시일 2020-09-29
  • 시설 유림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문화예술지원사업 감성충전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감성충전버스5개의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감각 및 감성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86일 화요일 중앙동푸른학교지역아동센터는 명보아트홀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점프관람 및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조별로 미션을 수행하며 서울 역사에 대해서도 탐방하고 왔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사후설문지 조사 결과,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에 전박적으로 만족한다라는 질문에 매우그렇다70%, ‘그렇다23.3%로 프로그램에 만족한 학생이 총 93.3%인걸로 나타났다. , 거의 대부분의 학생이 감성충전버스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다음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는 의견을 쓴 설문지가 많았다.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감성충전버스는 총 5회기 운영되며, 중앙동푸른학교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89일은 명지열린지역아동센터가 어둠속의 대화체험을, 814일은 사랑샘지역아동센터가 뮤지컬 신비아파트, 모현반석지역아동센터는 뮤지컬 점프를 관람하고, 끝으로 824일에는 미셀지역아동센터가 명동난타를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용인 지역아동들이 문화예술공연에 더 많은 관심이 생기기를 바란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경기도청 용인특례시 용인교육청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청소년1388대국민포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경기도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용인특례시 어린이조아용 용인동부경찰서 용인서부경찰서 용인특례시의회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