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산하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미르아이”에서는 센터 소속 진로동아리 대표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의 소속감 및 자긍심을 높이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청소년동아리 인준식 및 대표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준서 수여, 활동선서와 동아리 대표자 소양교육이 이루어 졌다. 상담관 및 센터, 동아리 사업 및 워크숍 계획 공유, 동아리별 대표자들의 동아리 소개를 통해 교류와 소통의 장이 마련 되었고, 진로교육 소셜벤처 담넘어 정성원 대표의 진로 특강으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진로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 “정성원 대표의 특강을 통해 나의 꿈과 진로를 가로막고 있는 담(장벽),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워크숍을 통해 다른 동아리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센터 소속 동아리는 진로탐색, 창업 분야에 있어 자체활동을 수행하며 워크숍, 연말 활동 발표대회를 통한 동아리 연합활동과 용인시 청소년 진로박람회와 같은 센터 및 재단 내 다양한 청소년 대외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센터 소속 동아리의 꿈과 행복한 진로를 찾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031-328-9846)로 문의
1. 경기남부인터넷신문 (2016. 4. 18)
http://www.gninews.co.kr/ArticleSearchView.asp?intNum=42470&ASection=001002
2. 용인종합뉴스 (2016. 4. 19)
http://www.y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