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1월 24일(토) (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정성을 담아 직접 김장한 김치를 생활이 어려운 이웃 친구들과 나누는 “맛있는 김치,맛있는 나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맛있는 김치, 맛있는 나눔”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으로 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가정에 김치를 제공하여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관내 저소득가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김치 만들기 자원봉사활동에는 관내 중고등학생 30명이 함께 참여하여 약100kg의 김치를 만들어 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김치를 직접 만들어 주어서 보람 있었다.” “ 남을 돕는 것이 즐겁고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원봉사를 앞으로도 꾸준히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1월 10일에 실시한 “사랑의 연탄 나누기” 활동과 11월 24일 “김치 만들기” 활동뿐만이 아니라, 12월 8일 연말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대상 방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사회의 관심과 따뜻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수혜자는 물론 참여 청소년들에게도 나눔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청소년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장려할 계획이다.
참가신청 및 기타 사항은 청소년수련관(031-324-9955, 내선 322) 또는 홈페이지(www.youthyonginsi.com)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