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기관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4년도 5월 31일(토) 관내 초등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미술관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미술관 프로젝트’는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예술문화에 대한 이해 교육과 관람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통미술과 현대미술에 대한 통찰력을 높이고 청소년의 감성과 창의성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차 활동은 경기도 광주 소재 영은 미술관을 방문하여 ‘협력의 묘미’라는 주제로 전시되고 있는 작품에 대하여 도슨트 교육과 함께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과, 아크릴판 위에 드라이 포인트 기법을 응용하여 작품을 그린 후 프레스 기계를 이용해 한지에 찍어내는 ‘오목판화 체험’을 하였다.
참가 청소년들은 여유로운 문화 예술을 감상과 함께 평소 접하기 어려운 창작체험을 통해 예술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감성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차 활동은 7월 19일(토) ‘절규’로 유명한 에드바르드 뭉크에 대한 사전 이해 교육과 ‘뭉크전’을 관람 할 계획이다.
‘미술관 프로젝트’는 연 4회 운영하며 다양한 시각 예술을 통하여 역사와 미술사에 대한 통찰력을 증진시키며 청소년 문화 활동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전환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청소년프로그램 문의는 전화 031-266-1071 또한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