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나눔누리’ 25명은 6월 15일(토) 지역 하천정화 및 환경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생활환경, 자연 환경이 심각하게 오염되고 있어 청소년자원봉사단원들이 하천 정화활동 및 환경 캠페인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환경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실시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단원들은 환경에 이로운 EM 흙공을 수지구 성복천 일대에 던져 하천 수질 정화에 도움이 되는 활동과 하천 주변 쓰레기들을 주우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으로 의미 있는 토요일을 보냈다.
 
또한 쌀뜨물과 EM원액을 사용한 친환경 EM세제를 직접 만들어 지역 주민 및 청소년들에게 나누어줌으로써 작은 실천으로 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자는 캠페인도 이루어졌다.
 
하루 동안 많은 활동들을 하면서도 참가자들은 “나의 도움으로 우리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지구가 건강해진다는 뿌듯함으로 기쁘다”며 연신 흐르는 구슬땀을 닦았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나눔누리’는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활동의 결과보다 목적과 준비과정을 통해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1월에 모집하여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에 대한 문의는 전화 031-266-1071 또는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