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3회차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무지개를 품다’가 9월 20일(토) 17시부터 20시까지 동백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3회차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청소년 장기경연대회를 중심으로 문화체험마당, 진로마당, 자치기구마당, 알림마당, 추억마당, 상담마당등 다양한 문화체험거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문화체험마당에서는 엽서와 책갈피를 이용한 켈리그라피, 한지등 만들기가 진행되었으며, 자치기구마당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로봇동아리 KFC, 청소년운영위원회 강남대학교 마술동아리가 참여해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고, 알림마당에서는 용인동부경찰서 SPO(학교전담경찰)에서 홍보, 경찰진로 상담, 위험알림서비스 등의 캠페인활동을 진행하였다.
상담마당에서는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시설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상담사를 만날 기회가 적은 일반청소년들을 상대로 진로, 고민, 학업스트레스 등의 상담을 하였으며, 기관과 연계한 네일 아티스트(에르모소)의 진로체험 활동은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앞으로도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증진과 여가활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문의전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328-9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