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에 바란다

재단에 바란다

문의, 불편사항 등 재단 및 운영시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듣는 공간입니다.

{view.title }의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채용 관련 불만에 대한 민원제기
작성자 이 ** 작성일 2019-12-18
파일 증거자료(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채용공고 및 최종합격자 발표).hwp 
카테고리 민원접수
상태 답변완료 답변일 2020-01-31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12월 13일에 용인시청소년 미래재단에서 제 6회 통합채용 시설문관리 청소부문에 지원한 마평동에 살고 있는 이성규라고 합니다. 그 날 11시 30분에 들어가서 점심을 먹고 오후 1시에 면접을 원래 진행하기로 하였는데 제가 당시 허0주 담당자와 천0연 담당자에게 면접시간 지연에 대해 불만을 드려내자 왜 면접시간을 응시자들에게 미리 공지를 하지 않고 30분을 더 기다려야 하는지 진짜 응시자의 입장으로써 짜증이 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오후 1시 30분에 면접을 시작하였고, 당시 거의 50대로 보이는 남자 면접관 네 분과 함께 맨 첫번째 조로 면접을 보았고, 마지막 질문으로 "만약에 양지청소년수련관이나 용인시 청소년 수련관에 근무하게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마지막으로 면접을 잘 보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12월 18일 오전 10시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최종 합격자 발표를 보고 충격을 금치 않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영 계약직은 원래 14명을 선발하는 것으로 되어있는데 왜 8명이 뽑혔는지 이해가 안 갈 뿐만 아니라 제가 지원한 시설물 청소는 여자 한 분인 이0희와 남자 한분인 정0훈이 뽑혔다고 나왔는데 대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어떤 기준을 보고 면접을 뽑았는지 정말 이해가 안 갑니다. 저는 면접을 적극적으로 대답했고, 입사 지원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판단하는데 도대체 심사위원은 무슨 자격으로 이 사람들을 뽑았는지 정말 상대적 박탈감을 금치 않을 수 없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도전정신을 갖춘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대체 무슨 자격으로 채용을 이따구로 뽑는지 오늘 이 부분에 대해서 노골적인 불만을 드러내려고 이와 같이 글을 올리고자 합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다시 재공고를 올려서 채용을 하시든지, 아니면 심사 점수 결과를 공개적으로 밝힘으로써 응시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에 용인시청소년미래자단 관계자가 계속해서 이 사실에 대해 묵과하고 은폐하려고 한다면 저는 다시는 용인시 청소년 미래재단 채용공고에 지원하지 않을 것이며, 추후에 청와대 국민청원이나 언론에도 알리어 이러한 공정한 채용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1. 평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서 회신을 드립니다.

  가. 12. 13.() 6회 직원 통합 채용과 관련된 면접은 6가지 직에 대한 면접이 하루에 진행되어 시간표에 따라 응시 직별 집합시간을 알려드렸습니다. 말씀하신 정확한 면접시간은 면접상황에 따른 시간 변동, 면접 전 사전 작성 서류 작성 시간 등을 고려했을 때 정확하게 판단되기 어렵습니다. 이점 널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나. 면접시험은 재단에서 선정한 전문의원에 의해 평가되며 그 평가요소 및 배점은 사전에 공지해드렸습니다. 각 위원의 평가기준은 면접시험의 특성 상 정성평가로 진행되며

정량 평가와 같이 수치에 정답에 의한 평가될 수 없으며, 의원 각 개인의 경력과 경험, 전문성을 바탕으로 평가되는 결과임일 알려드립니다.

재단 직원으로서의 정신자세와 봉사활동,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 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기타 발전 가능성을 평정요소(3) 각 위원 별 개별 평정

<6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직원 통합 채용 공고 >

  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통합 채용 면접은출자출연기관 인사조직 지침에 의거 외부인원 1/2이상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에 의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운영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공정한 기회 제공에 대한 귀하의 문제제기는 민원의 내용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공정성이 의심될 만한 어떠한 내용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회신 드린 내용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사무국031-339-1072)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또한 소중한 의견을 앞으로도 재단 운영에 참고하여 용인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사무국 경영지원팀장 이성기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스쿼시 강습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다음글 꼭 보시고 바꿔주세요~~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