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에 바란다

재단에 바란다

문의, 불편사항 등 재단 및 운영시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듣는 공간입니다.

{view.title }의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용인시 청소년 미래재단 선생님들께
작성자 유 ** 작성일 2024-03-20
카테고리 칭찬합니다
상태 답변완료 답변일 2024-03-25
안녕하세요 저는 용인시 청소년 미래재단 청소년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관내 만22세 청소년입니다 언제나 항상 우리 청소년들을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애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실은 이렇게 찾아온 목적은 새로운 의견 아이디어 및 활동을 개설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용인시 청소년 수련관, 용인시 각 지역별 청소년 문화의집에 새로운 활동 만19세~24세 후기 청소년들 전용 활동 후기 청소년 청년 서포터즈 및 기획단 활동을 만들어주세요 이유는 후기 청소년들이 청소년 운영위원회,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들의 멘토가 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서포트 및 도움을 줄수 있는 기대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입니다.

먼저 저희 재단 운영에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청소년 자치기구 관련 운영 현황을 말씀드리면,

1. 청소년수련관의 경우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청소년활동기획단이라는 후기 청소년 전용 자치기구를 운영한 바 있으나 참여 저조로 폐지되어 현재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2.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의 경우 주 이용 연령층이 초등학생으로 현실적으로 후기 청소년을 우선 순위에 두고 예산을 편성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3. 또한,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의집(3) 모두 청소년참여기구 참여 청소년 연령을 24세까지로 하고 있어, 현재 운영 중인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등에 모두 후기 청소년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4.위 청소년 참여기구에 함께 참여하면서 후기 청소년들이 멘토가 되어 서포트 및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용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공간을 안내드립니다.

용인시 청년공간 용인청년LAB’은 용인시 거주 18~39세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처인구/기흥구/수지구 각 구별 3개소로 청년들을 위한 취업, 창업, 소통 등 여러 가지 활동 및 홍보기자단 등이 운영되고 있으니 청년정책 지원사업에 참여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의집(3) 청소년 참여기구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에 대한 관심 감사드립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농구 수강시간을 지켜줬음 합니다!
다음글 14세미만 아이들을 회원가입 하고 싶은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